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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뉴스

e스포츠의 새로운 전설, T1의 '페이커' 4번째 롤드컵 우승 기록

by 국대맘일상 2023. 11.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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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드컵 역사적인 순간! T1의 압도적인 우승 이야기"

"고척스카이돔이 뜨겁게 달궜다! T1의 화려한 3대 0 결승 승리"

 

"글로벌 인기의 중심, 롤드컵 2021 vs 2022: 1억 명의 동시 시청자 기록"

 

"한국 e스포츠의 흥행 신호? 롤드컵이 밝힌 성장의 열쇠"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결승, T1의 압도적인 우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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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T1, WBG를 3대 0으로 꺾고 우승

결승 경기와 열광한 관중들

글로벌 규모의 대회, 롤드컵

라이엇게임즈 CEO의 메시지

국내 e스포츠 업계에 활력

 

 

 

 

T1, WBG를 3대 0으로 꺾고 우승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의 결승이 끝났습니다. T1이 중국의 WBG를 3대 0으로 완벽하게 꺾고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이번 결승에서 T1은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며 팀의 역량을 확실히 증명했습니다. 이를 통해 '페이커' 이상혁 선수는 이번 우승으로 4번째 기록을 세우며 역사적인 순간을 만들었고, T1 선수들은 약 5억7000만원에 달하는 상금을 수령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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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승 경기와 열광한 관중들

이번 결승 경기는 19일에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렸습니다. 고척스카이돔은 이른 오후부터 인산인해를 이루어 1만8000명의 관중석이 일찌감치 가득 찼습니다. 뿐만 아니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도 뜨거운 열기가 펼쳐졌습니다. 롤드컵은 이미 2021년에 최다 동시 시청자 7400만 명을 기록하여 큰 주목을 받았으며, 올해는 동시 시청자 수가 1억 명을 돌파한 것으로 추정되어 대회의 성장세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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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규모의 대회, 롤드컵

롤드컵은 한국, 중국, 유럽, 미주 등 9개 지역의 22개 클럽이 참가하여 치열한 경쟁을 펼쳤습니다. 특히 이번 결승은 T1과 WBG 간의 라이벌전으로 큰 의미가 부여되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입장권은 모두 매진되었고, 입장권을 구하지 못한 팬들은 광화문광장에서 대화면을 통해 열정적으로 경기를 관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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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엇게임즈 CEO의 메시지

라이엇게임즈의 최고경영자인 딜런 자데자는 “한국의 선수와 팬들이 아니었다면 e스포츠가 지금과 같은 글로벌 현상으로 발전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강조하며 한국 e스포츠의 열정과 기여를 크게 인정했습니다. 라이엇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개발사이자 롤드컵의 주최자로서 e스포츠 산업에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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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e스포츠 업계에 활력

이번 롤드컵 결승은 국내 e스포츠 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내부에서 집계한 시청률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지난해와 비교하여 6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누적 접속자 수도 처음으로 4억 명을 돌파하여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올해 예상되는 국가별 e스포츠 시장 규모는 한국이 2억7440만 달러로 미국(8억7100만 달러), 중국(4억4520만 달러)에 이어 세 번째로 크다. 한 대형 게임사 관계자는 “올해 롤드컵 흥행을 계기로 코로나19 등으로 침체한 다른 국내 e스포츠 리그도 반등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이로써 e스포츠 산업은 더욱 밝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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