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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뉴스

'청년 비하' 현수막 황당 해명, 민주당 책임 논란 업체탓?!

by 국대맘일상 2023. 11.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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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더불어민주당(DPK)이 최근 발생한 '청년 비하' 논란에 대한 대응에 대해 이번 블로그에서 자세히 살펴보고자 합니다. 이 논란은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한 '새 민주당 캠페인 - 민주은하 프로젝트'의 특정 배너 텍스트로 인해 발생한 사건으로, 해당 정당의 이미지 변화 시도와 관련하여 내부적인 갈등이 불거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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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논란의 발생

정당의 대응

내부적인 갈등

이미지 변화를 위한 노력

결론

 

 

 

 

 

 

논란의 발생

이번 사건은 17일에 시작된 '새 민주당 캠페인' 중 하나로, 각 시·도당에게 4가지 다른 텍스트와 기하학적 패턴이 있는 배너를 게시하라는 공문을 내리면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배너 텍스트 중 하나가 청년들을 비하하는 내용으로 해석되자, 해당 텍스트를 삭제하고 하나만을 전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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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당의 대응

19일 국회에서의 회의에서 대변인 강선우는 배너 디자인과 관련된 과정에서의 유감을 표명하며 이미 텍스트가 삭제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홍보위원장인 홍준호는 해당 텍스트가 회사에 의해 제작되었음을 강조하면서 정당의 캠페인 기획팀과는 관련이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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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적인 갈등

그러나 내부적으로는 정당 내에서 회사에 책임을 전가하려는 시도에 대한 비판과 함께, 정당이 청년층과의 소통 부재를 지적하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젊은 정치인들은 가혹한 표현을 사용한 배너에 대해 제대로 된 사과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며 비판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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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변화를 위한 노력

더불어민주당은 이미지 개선을 위해 추진한 이번 캠페인이 민주연구원과 홍보위원회의 협력으로 진행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이미 8년간 유지해온 로고와 정당명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민주당'으로의 변화를 시도하는 전략의 한 부분으로 해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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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이번 '청년 비하' 논란은 더불어민주당이 이미지 변화를 추구하고 있는 노력과 동시에, 내부적인 갈등과 소통 부재의 문제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어떤 결과를 이끌어낼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정당의 앞으로의 정책 방향과 전략에 대한 중요한 시사점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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